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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요타, 바이든 정부의 배기가스 배출기준 강화에 반기를 들다. 본문
도요타가 최근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판매 증가를 위한 배출규제강화에 반대했다. 도요타는 업계 최고의 전기-가솔린 하이브리드 기술을 보유해오고 있었고 자동차 시장의 전기화의 선두에 있었다. 이런 도요타가 전기화에 반대한다니 의문이 생기지 않을 수 없다. 요는 "전면" 전기화에 반대한다는 점이다. 이유는 두 가지다.
첫째는, 페이스가 너무 빠르다는 점이다. 현재,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함해 비전기차량이 시장의 98%를 차지하고 있고 정부의 규제가 이상적이지 않다는 지적이다. 둘째는, 수소 자동차가 전기 자동차보다 탄소배출절감을 위해 더 나은 대안이라는 점이다. 현재, 수소 자동차 가격이 비싸고 기술개발이 더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,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 자동차가 더 유망한 기술이고 수소 자동차 전에는 하이브리드 기술로 충분히 효과적인 탄소배출 절감를 이루어낼 수 있으므로 배출규제강화는 바람직하지 않다는 지적이다.
말이 된다. 건물로 생각해 봤을 떄, 제로에너지 실현을 위해 건물부하가 높고 신재생에너지 생산량도 높은 건물을 지을것보단 건물에너지 요구량 자체가 낮은 패시브하우스를 짓는 것이 논리적으로 더 나은 대안이다.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선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탄소가 발생될 것이고 신재생에너지가 아니라면, 전기생산에 필연적으로 탄소가 발생되기 때문이다. 도요타의 입장에 동의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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