꿈을 향해 on my way

애플은 언제 마이크로소프트를 잡았을까? 본문

읽고 출력하기

애플은 언제 마이크로소프트를 잡았을까?

박재성 2021. 8. 28. 23:59

All Things Digital conference, May 2007

시작은. 마이크로소프트는 원래 애플 컴퓨터에 소프트웨어 (Microsoft Excel, Microsoft Word) 를 납품하는 subcontractor 였다. 잡스가 애플에서 추방되고 애플은 하락세를 이어갔던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compatibility와 scaliability에 강조하며 다양한 퍼스널 컴퓨터 제조업자들에게 Window 를 팔았고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애플을 앞지른다. 하지만, 잡스가 애플로 복귀하고 아이팟과 아이튠즈가 큰 성공을 이루고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를 다시 따라잡는다. 어떻게 잡스는 다시 빌 게이츠를 역전할 수 있었을까?

 

잡스가 빌 게이츠가 라이벌처럼 보이지만, 사실 둘은 라이벌이라고 하기엔 성격이 너무 상이하고 그들은 퍼스널 컴퓨터라는 큰 인더스트리안에 함께 있었지만, 그들은 서로 다른 마켓에 있었다. 애플은 앤드 투 앤드 (end-to-end,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완벽하게 인테그레잇 되고 하나의 완전한 제품이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유도하는) 프로덕트 (iTunes-iPod) 를 만들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호환성이 높은 소프트웨어를 경쟁이 심한 하드웨어 마켓에 팔았다.

 

잡스와 빌은 각자 잘하는게 뭔지 정확히 알고 있었고 각자의 분야에서 훌륭한 제품을 만들었다.

 

혁신은 각자의 강점을 정확히 알고 이를 밀어붙일 때 일어난다. 

 

 

Comments